교육상담문의
02-558-1259
F. 02-554-1259
09:00~1800 (점심시간 12:00~13:00)
주말/공휴일 휴무

회원가입

  • >> 로그인 > 회원가입
이용약관
제1조 【목적】

이 약관은 주식회사 엠에스케이미디어가 운영하는 GSH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(이하 `홈페이지`이라 한다)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(이하 `서비스`라 한다)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․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※ 「PC통신 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」

제2조 【정의】

① `이용자`란 `홈페이지`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`홈페이지`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.

② 회원`이라 함은 `홈페이지`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, `홈페이지`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, `홈페이지`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
제3조 【약관의 명시와 개정】

① `홈페이지`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, 영업소 소재지, 대표자의 성명, 사업자등록번호, 연락처(전화, 팩스, 전자우편 주소 등)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초기 서비스화면(전면)에 게시합니다.

② `홈페이지`는 약관의규제 등에 관한 법률, 전자거래기본법, 전자서명법,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,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,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
③ `홈페이지`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

④ `홈페이지`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.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`홈페이지`에 송신하여 `홈페이지`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.

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
제4조 【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】

① `홈페이지`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.

1. 온라인강의 수강

2. 온라인강의 수료증 발급

3. 기타 `홈페이지`가 정하는 업무

제5조 【서비스의 중단】

① `홈페이지`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․교체 및 고장,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
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`홈페이지`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.

③ `홈페이지`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. 단 `홈페이지`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
제6조 【회원가입】

① 이용자는 `홈페이지`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.


②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`홈페이지`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.

③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,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`홈페이지`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.

제7조 【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】

① 회원은 `홈페이지`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`홈페이지`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.

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, `홈페이지`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.

1.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

2. `홈페이지`를 이용하여 지불한 협회비, 기타 `홈페이지`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

3. 다른 사람의 `홈페이지`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

4. `홈페이지`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

③ `홈페이지`가 회원 자격을 제한․정지시킨 후,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`홈페이지`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
④ `홈페이지`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.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,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.

제8조【회원에 대한 통지】

① `홈페이지`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, 회원이 `홈페이지`에 제출한 연락처로 할 수 있습니다.

② `홈페이지`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`홈페이지`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개인정보취급방침
① `홈페이지`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.

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.

1. 성명

2. 주소

3. 전화번호

4. 희망ID(회원의 경우)

5. 비밀번호(회원의 경우)

② `홈페이지`의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.

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,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`홈페이지`가 집니다. 다만,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- 통계작성,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

④ `홈페이지`의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(소속,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),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,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(제공받는자,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)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.

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`홈페이지`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`홈페이지`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.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`홈페이지`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.

⑥ `홈페이지`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,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, 도난, 유출,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.
확인